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영양만점 치킨스프 간단 레시피로 아침을 든든하게!


요즘 날씨가 많이 춥죠?
금방 봄이 올 것만 같은데 아직 겨울이에요~

이런 날 일수록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야해요.




아침에 든든히 먹기에도 좋고,
저녁은 먹어야 하는데 입맛 없을 때 간편하게 먹으며 
속도 든든! 영양도 듬뿍! 치킨 스프를 만들어 봤어요.




영양만점 치킨스프 간단 레시피


-재료3인분-

닭가슴살통조림 1캔, 팽이버섯 1/2봉, 
당근1/3개, 양파 1/4개, 파 1/2개, 계란 1개,
다시마물 4컵, 굴소스 1T, 치킨스톡 3T, 참기름 1/2t, 소금,후추 조금.
전분 2: 물3




집에 통조림 밖에 없어서 닭가슴살 통조림을 이용했어요.
실제 닭이 있다면 생닭 사용하면 더 좋겠죠?

그리고 닭 대신 크래미 넣어 만들면 게살스프가 된답니다!




1. 닭가슴살 통조림을 꺼내서 체에 거른 후 
통조림 국물은 버리고, 물에 몇 번 씻었어요.
그리고 손으로 찢어내기.




2. 팽이버섯은 3등분해서 먹기 좋게 잘라주어요.
당근은 3~4cm로 얇게 채썰어 주세요.
양파도 얇게 채썰어 주세요.
파는 송송 썰었어요.

계란은 미리 풀어두고, 전분은 나중에 물에 섞으면 되요.
첨부터 섞으면 굳어요.

여기서 저는 계란 1개 사용했는데 2개 써도 좋을 것 같아요.




3. 물에 다시마를 넣고 끓으면 3~4분 후에 다시마를 꺼내주세요.
그리고 간을 보며 치킨스톡을 넣었어요.

치킨스톡이 없으면 국간장 또는 액젓으로 간을 하면 되요.
대신 다시마 물이 진하게 잘 우러나게 해주세요.





4. 양파, 당근을 넣고 한번 끓으면
팽이버섯, 닭가슴살을 넣고 한번 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야채와 고기를 통해 좀 더 진한 맛이 나와요.

불을 약불로 줄이고 계란을 풀어서 넣어주세요.
계란이 몽글몽글 올라오면 숟가락으로 나눠주시고요.




여기서 굴소스를 넣으며 간을 보세요.
굴소스 넣어서 간이 되면 소금 넣지 마시고 후추만 넣어주세요.

파는 일부를 같이 넣고 끓였고,
나머지는 마지막에 얹었어요.




그리고 전분 물을 넣으며 농도를 맞춰주세요.

전분물이 들어가면 또 간이 싱거워 지더라고요.
그래서 전분물 넣고 맛한 번 더 보며 간을 봤어요.




불을 끄고 참기름 넣어 섞으면 치킨스프 완성!

보온이 유지되는 그릇에 담아서 파송송~ 뿌렸어요.




오늘 저녁은 영양만점 치킨스프 한그릇이었답니다.

닭과 계란이 들어가고, 양파, 당근, 버섯, 파가 있어서

영양 가득이죠?




그리고 다이어트 음식으로 먹기에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신랑이 한그릇 뚝딱 비우더라고요.

오늘 날씨도 추워서 뜨끈한거 먹고싶었는데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요리를 맛있게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해요!

그리고 복날에 삼계탕 사먹긴 부담되고

닭백숙 하기엔 힘드신 분들은




치킨스프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