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제잼 포스트에 너무 많은 관심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래서 오늘 베리베리 수제잼 만들기 3탄을 시작합니다!

수제잼 만들기, 신선한 라즈베리로 수제 라즈베리잼 만들기

수제잼 만들기, 블루베리로 건강한 수제 블루베리잼 만들기

-재료-
블루베리 1통(약 g), 설탕 g, 레몬즙 , 소금 한꼬칩

라즈베리 잼만들기 처럼
소금을 한꼬칩 넣어요!


또 수제잼에 들어가는 기존의 설탕양보다 20%정도 덜 넣어서 사용했어요.
근데 이번에 넣은 설탕양보다 더 덜 넣어도 될 것 같아요.

20% 줄였는데도 생각보다 달았어요ㅋㅋㅋㅋㅋ

단거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1. 블루베리를 깨끗하게 씻어서
분량의 설탕과 함께 20~30분간 버무려주세요.

2. 시간이 지나면 블루베리가 숨이 죽을거에요.
그러면 포크를 이용해서 으깨주세요.
마찬가지로 80%정도만 으깨고 나머지는 식감을 위해 살려두기~!


3. 냄비에 넣고 중불로 줄여주세요.
위에 뜨는 거품들은 더 좋은 맛을 위해 제거해주시구요.

20분 정도 졸이고 나면 색이 더 진한 보랏빛으로 변할거에요.
중약불 조절해가며 농도 조절을 해주세요.


4. 소금 한꼬칩을 넣고 레몬즙 2~3큰술 정도
맛을 봐가며 조절해주세요.

레몬즙이 안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맛을 보면
그냥 단맛밖에 안나거든요.

근데 레몬즙 넣는 순간 잼의 맛이 확 살아나요.
레몬즙은 본인이 원하는 맛을 보면서 넣기!

컵에 떨어뜨려 보았을 때 퍼지지 않은면 완성이에요.


열탕에 소독한 유리용기에
완전히 식힌 블루베리 잼을 넣어 주세요.


뚜껑을 닫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수제잼은 방부제가 없기 때문에 유통기한 3개월쯤으로 알고 계시면되요.


저는 작게 만들어 금방 먹고 또 다시 만들어 먹는 편이라
라즈베리 잼도 일주일만에 다 먹었어요 ㅋㅋㅋㅋㅋ




하와이안 브래드에도 잘 어울리고,
요거트에 넣어 먹어도 정말 맛있느 블루베리 수제잼.


요즘 아침에 샌드위치를 자주 먹어서
샌드위치에 꿀이나 다른 잼들 대신에
블루베리 잼 발라 먹었어요.


오늘도 맛있는 수제잼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