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수제잼 만들기, 블루베리로 건강한 수제 블루베리잼 만들기


수제잼 포스트에 너무 많은 관심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래서 오늘 베리베리 수제잼 만들기 3탄을 시작합니다!

수제잼 만들기, 신선한 라즈베리로 수제 라즈베리잼 만들기

수제잼 만들기, 블루베리로 건강한 수제 블루베리잼 만들기

-재료-
블루베리 1통(약 g), 설탕 g, 레몬즙 , 소금 한꼬칩

라즈베리 잼만들기 처럼
소금을 한꼬칩 넣어요!


또 수제잼에 들어가는 기존의 설탕양보다 20%정도 덜 넣어서 사용했어요.
근데 이번에 넣은 설탕양보다 더 덜 넣어도 될 것 같아요.

20% 줄였는데도 생각보다 달았어요ㅋㅋㅋㅋㅋ

단거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1. 블루베리를 깨끗하게 씻어서
분량의 설탕과 함께 20~30분간 버무려주세요.

2. 시간이 지나면 블루베리가 숨이 죽을거에요.
그러면 포크를 이용해서 으깨주세요.
마찬가지로 80%정도만 으깨고 나머지는 식감을 위해 살려두기~!


3. 냄비에 넣고 중불로 줄여주세요.
위에 뜨는 거품들은 더 좋은 맛을 위해 제거해주시구요.

20분 정도 졸이고 나면 색이 더 진한 보랏빛으로 변할거에요.
중약불 조절해가며 농도 조절을 해주세요.


4. 소금 한꼬칩을 넣고 레몬즙 2~3큰술 정도
맛을 봐가며 조절해주세요.

레몬즙이 안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맛을 보면
그냥 단맛밖에 안나거든요.

근데 레몬즙 넣는 순간 잼의 맛이 확 살아나요.
레몬즙은 본인이 원하는 맛을 보면서 넣기!

컵에 떨어뜨려 보았을 때 퍼지지 않은면 완성이에요.


열탕에 소독한 유리용기에
완전히 식힌 블루베리 잼을 넣어 주세요.


뚜껑을 닫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수제잼은 방부제가 없기 때문에 유통기한 3개월쯤으로 알고 계시면되요.


저는 작게 만들어 금방 먹고 또 다시 만들어 먹는 편이라
라즈베리 잼도 일주일만에 다 먹었어요 ㅋㅋㅋㅋㅋ




하와이안 브래드에도 잘 어울리고,
요거트에 넣어 먹어도 정말 맛있느 블루베리 수제잼.


요즘 아침에 샌드위치를 자주 먹어서
샌드위치에 꿀이나 다른 잼들 대신에
블루베리 잼 발라 먹었어요.


오늘도 맛있는 수제잼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