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생크림 없이 풍미 가득한 고구마스프 만들기



보통 스프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 중 하나가
생크림, 그리고 밀가루와 버터를 이용해 만든 루로 스프를 만들지요?

저는 이번에 생크림, 루 없이
좋은 탄수화물인 고구마를 이용해 칼로리 걱정없는 풍미 가득한 고구마스프를 만들었어요.




생크림 없이 풍미 가득한 고구마스프 만들기

-재료(5인분)-
고구마 3개, 당근 1개, 양파 1/4개, 저지방우유 2컵~2컵반,
체다치즈 2/3컵, 무염버터 1/2 스푼, 소금, 후추, 표고버섯가루.

저는 생크림 대신 저지방 우유를 사용했고,
풍미를 위해 체다치즈를 뿌렸어요.

체다치즈는 본인의 취향에 맞게 넣으면 되는데,
저는 5인분 기준으로 2/3컵을 넣으넌 적은 양이지만
표고버섯 가루로 감칠맛을 살짝 살려냈어요.




1. 고구마, 당근을 깍뚝썰기 한 후
전자렌지에 10분 동안 돌린 후 다 익었는지 확인해주세요.




2. 양파는 채썰어서 냄비에 버터를 아주 조금 넣고
양파를 볶아주세요. 그리고 물을 1 숟갈 넣어 볶다가
또 수분이 증발하면 물을 넣기를 반복해주세요.



양파가 점점 갈색빛으로 변하면 불을 꺼주세요.




3. 다 익은 고구마, 당근, 양파와 물 1/2컵을 믹서기에 넣고
입자가 완전히 갈리도록 갈아줍니다.




4. 냄비에 다 붓고 우유를 넣고 중불로 끓여주세요.

바닥에 스프가 눌러붙지 않도록 계속 휘저으며
체다치즈를 조금씩 뿌려 넣으며 간을 맞춰줍니다.

치즈만으로는 간이 다 안되기 때문에
소금과 후추를 넣어주며 간을 해주세요.
여기서 소금을 너무 많이 넣으면 안되요!! 그럼 넘 짜요~




저는 제가 맛있게 만든 꿀팁으로
천연 조미료인 표고버섯가루 1작은술을 넣었어요.
그러면 야채스톡을 넣지 않아도 감칠맛이 살아나더라고요.

집에 있으시면 꼭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에 파슬리를 1스푼 정도 뿌려서 넣고
휘휘~ 저어 마무리~!

사실 농도는 너무 되직하지만 않으면 되고
또 너무 물처럼 묽지만 않으면 되요.




그리고 집에 있는 짜투리 빵을 이용해서
크루통을 만들었어요.

집에서 짜투리 빵으로 초스피드 크루통 만들기!




크루통을 뿌리고 파슬리 위에 한번 더 뿌려주면 맛있는 고구마 스프 완성!

감자스프는 만들어봤지만 고구마 스프는 저도 첨이라

맛이 어떨지 긴장했는데 완전 정말 맛있어요!!!!




생크림과 루 없이도 체다치즈와 저지방우유로
이렇게 풍미 깊은 맛을 낼 수 있다니요.

미국 고구마라서 사실 한국 고구마만큼 단맛이 적어
맛이 혹여나 없을까 걱정했는데요.

당근의 단맛과 볶은 양파의 단맛이 더해져서
설탕없어도 달달~한 스프 맛이 살아있었답니다.




정말 고급 레스토랑집에서 먹어보는 고구마 스프 맛이었어요!

신랑이 맛있다며 한그릇 뚝딱!

신랑이 만들어준 그릴 포테이토와 함께 오늘 탄수화물 왕창 섭취했답니다!^^

그리고 담날에도 저희는 데워서 먹었어요!




이 레시피대로 계속 만들면 한결같은 고구마 스프맛이 나올 것 같아요.

그리고 저지방 우유로도 스프를 맛있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하나님 오늘 맛있는 스프를 만들고
또 레시피를 개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수미네반찬 레시피 따라하기, 단백질 풍부한 '두부조림' 레시피

자취생이 만드는 미역라면 레시피

고소하고 부드러운 영양만점 아보카도 비빕밥 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