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상큼한 레몬향이 가득한 촉촉한 레몬머핀 만들기




신혼집에 방문하는 손님들을 위해 맛있는 디저트는 만들었어요.


예전에 만들었던 바나나파운드케이크와 동일한 레시피로 만들어서
레몬파운드케이크가 되는건데~
머핀 틀에 담아서 구웠기 때문에 머핀으로 칭할게요!ㅎㅎ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는 머핀 레시피보다
파운드케이크 레시피를 훨씬 더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상큼한 레몬향이 가득한 촉촉한 레몬머핀 만들기

이번에 아래 재료양의 2개의 양을 만들었어요.
그래서 레몬제스트 빼고 절반의 반죽은 바나나 파운드케이크 만들때
사용했답니다~




-재료-
버터150g, 설탕 120g, 계란125g, 
중력분 120g, 아몬드가루 30g,  베이킹파우더4g,, 소금0.5g,  
레몬제스트 1T(레몬1개분량), 아몬드 30g, 크렌베리 2T, 우유40g  




1. 버터를 13~15도에 맞춘 뒤 믹싱기로 
설탕을 3~4번 나눠서 섞어주세요.




마지막 설탕 넣을 때 소금도 같이 넣어서 골고루 섞이게 해주세요.
저는 이번에 까먹어서 계란 넣을때 넣었어요. 상관없어요 ㅎㅎ




2. 계란을 10번정도 나누어서 휘핑해주세요.

노른자 먼저 넣고, 남은 노른자+흰자 섞어서
분리현상 일어나지 않게 조금씩 넣으며 휘핑했어요.
설탕이 다 녹았으면 된거에요.




다음번엔 집에 있는 믹싱기계로 사용해야겠어요.
단 대용량으로 만들때만요!ㅎㅎ




3. 중력분, 베이킹파우더, 아몬드가루를 체에 내린 후
반죽에 넣어주세요.

십자 모양으로 어슷하게 썰면서 섞어야 
반죽 부피가 줄어들지 않아요.




4. 우유, 레몬제스트, 크렌베리, 아몬드 빻은거를 넣고 섞어주세요.

머핀 만들 때 레몬즙 1T정도 넣으면 더 상큼한 레몬향이 난데요.
저는 상관없다 생각하고 페스~




5. 레시피는 파운드케이크 방법이지만 완성된 반죽을
저는 머핀틀에 담았어요.

실리콘 틀이라 기름칠 안해도 되지만,
그릇에 남아있던 버터로 혹시몰라서 모서리에 발라줬어요.




틀에 담고 탕탕~ 공기를 빼준후 
예열된 오븐 160도(325F)에 25분 구워줍니다.




마지막에 계란노른자+우유 섞은 물을 
윗부분에 발라주면 윤택해보여요.





바나나 머핀이지만 속에 크렌베리와 아몬드를 집어넣어서
훨씬 더 영양 풍부한 머핀이에요.




먹어보니 래몬향이 제대로 나더라고요.

레몬즙 넣으면 더 향이 솔솔 날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레시피대로 만들어서 
주변분들에게 선물해보세요. 정말 좋아할 거에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수제잼 만들기, 신선한 라즈베리로 수제 라즈베리잼 만들기

크랜베리 호두 머핀 만들기

상큼한 귤 머핀 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